가정교육 지원

토브미션과 연계하여 초대교회 가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말씀 일생 교육

태교에서 성인이 될 때까지 복음과 말씀을 중심으로 교회와 함께 가정교육 프로그램으로 돕습니다.

  • 강보교육(0-1) 임신 후 부모로부터 말씀, 기도 중심의 태교가 진행됩니다.
  • 알파벳교육(2-3) 하나님의 말씀으로 성경을 읽기 위한 기초인 알파벳 교육이 진행됩니다.
  • 암송(하야)교육(4-13살) 본격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하야(채워 흘러넘치게 함) 교육을 진행합니다.
  • 연구(다라쉬) 토론(하브루타)교육(14-19) 말씀을 스스로 연구할 수 있도록 돕고 토론훈련을 진행합니다.   
  • 라마드(스피치)교육(14-19) 말씀을 중심으로 자신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훈련을 합니다.

* 가정에서 연령별로 훈련을 진행하도록 교회에서 토브미션과 연계하여 세미나와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가정과 교회 주일학교에서 동일한 교재와 자료로 진행합니다. 교회에서 운영하는 학교(유니스국제아카데미)에서 더 깊이 교육합니다.

부모교육

토브미션의 부모훈련대학 과정(5학기)을 통해 전국 수천 가정 변화의 기적을 맛보았습니다.
권창규목사님의 부모훈련대학 과정을 통해 육아와 교육의 훈련이 이루어집니다.

 

순종하는 3살, 복종하는 7살 효도하는 십대만들기 / 세상적육아법과 성경적육아법 구분하기 / 자녀교육의 목표 세우기 / 목표에 맞는 계획수립하기 / 성경적 자녀교육을 위해 버려야 할 것 / 칭찬과 격려로 자녀 기살리기 / 칭찬의 부작용 처리법 / 고집에 대한 성경적 이해 / 훈계로 자녀 고집 꺾기

잘못된 10가지 훈계법 / 올바른 훈계법 / 권위와 질서 / 권위자 앞에서의 올바른 요청법 / 자기주도적 자녀 만들기 / 책임감 있는 자녀 만들기 / 책임감 없는 아이들의 10가지 특징 / 고집퇴치법 / 예절바른 아이로 키우기 / 공손한 아이로 키우기 / 효자 만드는 법

인성교육 실패 원인 / 양심과 믿음과의 관계 / 인성파괴의 원인 / 이스라엘의 13세 이전에 끝내는 인성교육 / 세대차이 없는 인성교육 / 인성교육의 12가지 요소 연구

성경적 신앙교육의 원리 /예루살렘 초대교회 교육 배경 / 기독교가 잃어버린 성경적 교육 유산들 / 가정신학 / 거룩한 가정 만드는 법 / 성경적 아버지 역할 / 성경적 어머니 역할 / 고난과 실패의 역사교육 /가정예배  / 효도교육

초대교회 지성교육법 / 하야 하브루타 / 뇌과학 교육법 /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작품 뇌 / 연령별 뇌기능 이해 / 뇌과학적 12가지 학습법  / 학습 계획안 만들기

가정예배교육

매년 정기적으로 가정예배 세미나와 실습을 통해 가정에서 가족이 함께 하나님 앞에 예배를 드리도록 돕습니다. 좋은가족교회 가정들은 가정예배를 정기적으로 드립니다. 가정예배의 풍성함으로 부모와 자녀, 자녀간의 사랑을 회복하고 하나님께로 더욱 더 가까이 나아갑니다.

Previous Next
Close
Test Caption
Test Description goes like this